Adobe Photoshop generative fill 추가

자유게시판

Adobe Photoshop generative fill 추가

1970년대에 개인용 컴퓨터(PC)가 등장하면서 정보 기술의 시작이 되었고, 1980년대에는 PC가 보편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컴퓨터 기술에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인터넷은 1960년대에 군사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대중화는 1994년에 네스케이프(Netscape)의 등장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네티즌"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세상이 변화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온라인이 모두의 손안으로 들어오면서 모바일 시대로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 GPT를 비롯하여 다양한 AI 기술이 등장하였습니다. 노블 AI, 구글의 Bard, AI 이미지 서비스인 Stable Diffusion, 미드저니, 레오나르도 AI 등이 이러한 시기에 소개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Designer라는 편집 AI 서비스를 최근에 공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Adobe는 이러한 이미지 관련 AI 기술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조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2023년 5월 24일에 Adobe Photoshop (beta)의 업데이트에서 generative fill이라는 강력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dobe가 Adobe Photoshop에 generative fill이라는 강력한 기능을 추가한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이 기능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디자이너들이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자이너들은 generative fill을 통해 피사체와 배경 선택, 배경 확장 및 채우기, 옷 선택, 텍스트 색상 변경 등 다양한 작업을 더욱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관련 AI 도구는 디자이너들에게 맞춤형으로 개발되어, 디자이너들이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generative fill을 비롯한 AI 도구는 디자이너들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제공하며,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이는 디자이너들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더 나은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거에도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전자출판 및 DTP(DeskTop Publishing)가 시작되었으며, AI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이번에는 디자인 분야에서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generative fill을 시작으로 Stable Diffusion까지 다룬다면, 이러한 변화의 선두에 서는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AI 도구를 활용하여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인 작품을 더욱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는 디자인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는 generative fill 이용한 응용작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긴 내용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

Lv.21 M 강백호  최고관리자
233,061 (13.9%)

Always creative!

Comments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